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4.2.21 - 미국 문화 상징 코카콜라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

728x90
반응형
SMALL

 

 

미국 문화 상징 코카콜라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

코카콜라는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에서 국내외 미디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인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는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공개했습니다. 

 

코카콜라 측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맛을 '상큼한 최애맛'이라고 정의했고,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복숭아 향을 더했습니다. 또한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로 쓰인 한글 '코카-콜라'로고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K팝 시대의 포문을 연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을 비롯해 소속가수 등과 함께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 앰배서더 (embassador)

사전적 의미로는 국가공무원으로 외교를 대표하는 대사 (나라를 대표하여 다른나라에 파견되어 외교를 맡는 사람) 를 뜻합니다. 

요즘은 특정 조직, 그룹, 브랜드를 대표해서 홍보 또는 활동하는 사람을 뜻하는 말로 쓰이기도 합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K팝열풍은 알고 있지만, 이렇게 코카콜라에서 K-Wave 라는 명칭으로 음료가 출시되니 엄청 자부심이 들게 되네요 ㅋㅋ 특히나 제품 전면에 한글로 코카콜라가 쓰여져 있다니...!!! JYP와 협업해 만든 뮤직비디오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한번 봐야겠어요~ 기존 라임맛 콜라도 꽤 인기를 끈 걸로 아는데 복숭아 향도 좋았으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