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2.07.08 - 착한 ESG 기업 소개하니. 책도 '돈쭐난다')

728x90
반응형
SMALL

 

착한 ESG 기업 소개하니 책도 '돈쭐난다'

조 바이든 시대가 열린 이후 전 세계 기업의 새로운 업무지침이 된 'ESG(환경, 책임, 투명경영) 열풍'이 출판계에도 불고 있습니다. ESG로의 전환을 위한 경영 전략서만이 아니라 ESG 철학을 오래전부터 실천해온 기업을 소개하는 다양한 성격의 책들도 출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착한 기업이 돈쭐나고 투박한 재활용품이 '제로웨이스트'로 팔리는 시대, ESG는 경영 전략이 아닌 사업 목적이 돼야 한다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습니다. 이 밖에 종이 패키지를 개발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화장품 기업, 비닐봉지를 퇴출하고 있는 현대백화점 등의 기업 문화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 제로 웨이스트

(zero waste) 모든 제품, 포장 및 자재를 태우지 않고,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즉, 환경이나 인간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토지, 해양, 공기로 배출하지 않고 생산, 소비, 재사용 및 회수를 통해 모든 자원을 보존 및 재활용하는 것입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ESG 관련 책도 요즘 많이 나오고 있나봐요. 책을 통해 우리가 흔히 실천할 수 있는 것외에 또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착한 기업들이 어디인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지구인의 반성문 이라는 책을 한번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