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1.05.10 - 국제선 하늘길 확 열린다. 항공료는 천정부지)

728x90
반응형
SMALL

 

국제선 하늘길 확 열린다. 항공료는 천정부지

코로나19 사태로 움츠러든 국제선 운항이 정부의 정상화 계획에 따라 대폭 확대된다고 합니다. 운항 재개, 증편으로 7월이면 주간 운항 횟수 기준 아시아나항공의 유럽 노선은 코로나19 이전의 50% 수준을 회복하게 됩니다. 국제선 공급은 확대되고 있지만 항공권 가격은 코로나19 사태 직전인 2019년 당시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유로는 방역 규제에 따른 공급 제한이 꼽힙니다. 입국 시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도록 하는 국내 방역 지침 때문에 탑승률이 크게 떨어진 만큼 항공사로서는 손해를 입지 않기 위해 항공권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항공업계에서는 현재 PCR 검사 규정을 엄격하게 적용하는 국가는 매우 드물고, 국제선 여객 수요를 회복하기 위해선 이 제도가 먼저 사라져야한다는 입장입니다. 

 

💡 국제선

국내선과 대비되는 말로, 출발지와 도착지의 국적이 서로 다른 경우를 의미합니다. 

국내선과 국제선을 구분하는 이유는 승객의 자연스러운 분리를 위한 목적도 있고, 국제선에 필요한 시설 (입국장, 세관, 면세구역 등)을 따로 설치해야 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항공권 가격이 코로나 이전에 비해 2배라니... 요즘 해외여행 다니시는 분들 차츰 생기는 것 같았는데 이렇게 비싼 돈주고 가는거였나요? ㅋㅋㅋ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원래 금액대를 알고 있으면 비싸서 못갈 것 같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PCR 검사 규정을 없애자는 항공업계의 입장은 공감하기 힘드네요. 물론 손해본 게 많으니 얼른 수요가 늘어나길 바라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PCR 검사 안해서 또 다른 변이바이러스를 옮겨온다던지.. 하는 사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려고 하는지..다른 나라는 이제 엄격하게 규정하지 않는다고 해서 우리나라도 따라할 건 아니라고 봅니다 ㅠ 물론 거리두기도 해제되고 지금은 안 걸린 사람이 거의 없긴 하지만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