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4.5.31 - 'PASS 신분증' 1천만 돌파)

728x90
반응형
SMALL

 

 

'PASS 신분증' 1천만 돌파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가입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재발급받지 않아도 기존 실물 신분증을 PASS 앱에서 촬영하거나 신분증 정보를 입력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1인 1단말기 정책'에 따라 본인 명의 유심이 탑재된 휴대전화 외에는 등록이 불가능해 보안 수준과 신뢰성도 높다고 이동통신 3사는 설명합니다. 

 

💡 PASS 앱

우리나라 통신사 3사 (SK, KT, LG)가 같이 만든 간편 본인인증 앱입니다. 

 

PASS는 ICT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2020년 6월 국내 최초로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를 시작했곤, 2022년 11월부터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안그래도 이제 병원에서 신분증 확인을 한다길래 저는 PASS 앱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받아두었어요~ PASS 말고 모바일 신분증 받는 다른 방법들도 많은데 저는 (아이폰 제약도 있고) PASS가 제일 간편하더라고요. 

 

그런데 PASS 가입자가 1천만 돌파에 보안과 신뢰성이 높다고 하니~~ 왠지 PASS로 선택한 게 뿌듯해집니다 ㅋㅋ 아마 이번 병원 신분증 이슈로 PASS 가입자가 대거 늘어났을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역시 아이폰이라... ㅋㅋㅋ) 아직까지 지갑을 항상 들고 다녀서 실물 신분증이 있지만, 그래도 모바일 신분증 받아두면 혹시모를 일에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신분증까지 모바일이 가능해지니 진짜 지갑 없이 다니시는 분들 더 늘어나겠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