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4.3.11 - 물가 뛰자 대용량 식료품 인기)

728x90
반응형
SMALL

 

 

물가 뛰자 대용량 식료품 인기

컵라면 8개를 하나로 합친 '점보도시락면', 삼각김밥 4개를 합친 '슈퍼라지킹 삼각김밥', 130g짜리 대형 소시지를 품은 '자이언트 핫도그', 한우 삼겹살 리테일팩 (덩어리 고기) 

 

고물가 시대 편의점, 마트 식음료 상품에도 거거익서 트렌드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CU에서 처음 출시한 자이언트 시리즈, GS25에서 출시한 점보도시락면은 품귀 현상이 벌어질만큼 가성비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거거익선

크면 클수록 더 좋다는 의미로, 주로 가전이나 전자제품. 자동차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조어입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저희는 4인 식구이다보니 아무래도 대용량 제품을 많이 사는 편이긴 한데, 보통 냉동식품이나 소분해서 냉동이 가능한 제품을 사지 이렇게 한번 뜯으면 다 먹어야하는 대용량 사이즈는 사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ㅋㅋ 

컵라면 8개를 합친 점보 도시락이 처음 나왔을 때도 먹방 유튜버들이나 사지 누가 저런걸 사? 싶었는데... ㅋㅋㅋ 품절될정도로 인기가 많았었군요? ㅋㅋ 

 

자이언트 핫도그 사이즈를 보니 성인은 한 끼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아이도 둘이 먹으면 먹을 수 있을 것 같고..  대용량일수록 확실히 가성비가 좋아져서 저도 대용량은 일단 환영인데 점보 도시락은 조금 부담스럽고, 자이언트 핫도그는 한번 아이들 간식으로 사봐야겠어요. 

 

매신저 멤버분들도 이런 대용량 제품 좋아하시나요~~? ㅋ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