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4.2.7 - 쿠팡플레이, 스포츠 콘텐츠로 입지 다진다)

728x90
반응형
SMALL

 

 

쿠팡플레이, 스포츠 콘텐츠로 입지 다진다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중 처음으로 월간활성이용자수 800만명을 돌파한 쿠팡플레이가 스포츠 독점중계로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2020년 12월 OTT 업계에 첫발을 내디딘 후발주자로 공격적으로 스포츠 중계를 앞세워 이용자를 끌어모아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외 OTT업체들은 이용자 '록인효과'를 기대하며 스포츠 콘텐츠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 록인효과 (락인효과)

특정 재화를 한 번 구입하고 나면 호불호에 상관없이 해당 재화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도록 고객을 가둔다는 의미로 '잠금효과'라고도 합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은 오늘 요르단에 패배해 아쉽게 경기가 끝났지만 남편도 축구 덕후라 쿠팡플레이로 아시안컵 열심히 봤어요.

 

물어보니 아시안컵 독점으로 중계하는 곳은 쿠팡플레이밖에 없다고해요. 스포츠 중계가 중계권 따오는 비용에 비해 수익이 많지가 않아서 다른 OTT는 다 손을 놓았다더라고요. 큰 수익이 없는데도 불가하고 쿠팡플레이가 공격적으로 스포츠 중계를 따오려는 건 아무래도 락인효과를 기대하는 게 큰거겠죠? 지금은 와우회원 4,990원만 내면 볼 수 있는데 저희는 어차피 회원이라 스포츠 좋아하는 남편이 영상도 보고 괜찮은 것 같아요. 

 

지금은 스포츠 콘텐츠로 적자를 볼 것도 같은데~ 로켓배송도 적자로 시작해 흑자로 전환한만큼 나중에는 스포츠 콘텐츠가 쿠팡의 캐시카우가 되줄런지~~ 지켜보아야겠어요 ㅋ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