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3.08.21 - "고금리 길어진다" 美 MMF에 뭉칫돈)

728x90
반응형
SMALL

 

"고금리 길어진다" 美 MMF에 뭉칫돈

고금리 장기화 전망에 미국 국채금리가 연일 치솟자 주로 초단기 미국 국채에 투자하는 머니마켓펀드(MMF)에 뭉칫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금리에 민감한 주식, 채권 시장이 최근 얼어붙는 가운데 고금리로 빠르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MMF의 장점이 투자자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입니다. 

 

MMF로 뭉칫돈이 몰리는 배경에는 미국의 고금리 장기화 전망이 있습니다. 실제로 금리 인하 가능성을 두고 시장의 기대가 옅어지자 미국 국채금리는 폭등했습니다. 

 

💡 MMF

 

머니마켓펀드 Money Market Funds. 단기금융상품에 집중투자해 단기 실세금리의 등락이 펀드 수익률에 신속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한 초단기금융상품입니다. 즉 고객의 돈을 모아 주로 금리가 높은 CP, CD, 콜등 단기금융상품에 집중투자하여 여기서 얻는 수익을 되돌려주는 실적배당상품입니다. 고수익상품에 운용하기 때문에 다른종류보다 돌아오는 수익이 높은 게 보통입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얼마전 워런버핏이 엄청난 수익을 안겨준 주식을 일부 매도하고, 채권에 투자하고 있다는 기사를 스크랩했었는데요. 그 이유를 잘 나타내주는 기사인 것 같아요. 미국의 금리 인상 장기화 전망이 이어지면서 주식보다는 초단기금융상품을 통해 빠르게 수익화 하려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네요. 이런 흐름은 투자자로서 경제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저도 한창 고금리 CMA 이벤트하는 곳 많이 알아본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CMA 금리가 어느정도인지 알아봐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