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3.06.19 - 여행 수요 폭발하니 항공주 모처럼 비상)

728x90
반응형
SMALL

 

여행 수요 폭발하니 항공주 모처럼 비상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가던 항공주가 반등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조할 것으로 예상됐던 항공사들의 2분기 실적이 수익성을 결정짓는 국제유가 하락과 달러당 원화값 상승에 힘입어 기대치를 크게 웃돌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입니다. 국제 여객 수요도 예상보다 강한 것으로 나타나 호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저비용항공사(LCC) 역시 이달 일제히 반등해 여름 성수기가 주가 동력이 될 전망입니다. 다만 해외여행 수요를 공급 측면이 따라잡지 못하면서 항공 운임도 예상보다 높은 수준으로 형성되었습니다. 

 

💡 저비용항공사(LCC, Low Cost Carrier)

 

영업과 운송 방식의 단순화, 서비스의 최소화, 조직의 다기능화 등을 통하여 운영 비용을 줄여 이용객들에게 저렴한 항공권을 제공하는 항공사를 의미합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얼마전 20대 투자자들의 최선호주가 항공주라는 걸 알게 되었는데, 항공주 상승이라는 좋은 소식이 왔네요 ㅋㅋ 항공주 실적은 여행 수요보다는 국제유가 하락이나 달러당 원화값 상승이 수익성과 연결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항공주의 흐름을 어떻게 공부해야하나 잘 몰랐었는데 앞으로 유가나 환율에 따른 주가 흐름 위주로 한번 공부해봐야겠어요. 

 

남편 제주 출장이 있어서 아주 짧게 제주 다녀올 것 같은데 저는 처음으로 3만원대 결제해봤네요 ㅋㅋ 항상 주말이나 피크 시간 때 이용하다보니 10만원 이상은 기본이었는데.. 확실히 LCC 비용이 저렴하긴 한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