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3.01.18 - 세뱃돈 받아서 미국 주식 뭐 살래?)

728x90
반응형
SMALL

 

세뱃돈 받아서 미국 주식 뭐 살래?

 

설날 세뱃돈으로 부모들은 테슬라 주식을 자녀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반면, 자녀들은 애플에 투자하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모들이 세뱃돈으로 자녀 대신 투자해주고 싶은 해외 주식 종목은 테슬라 > 애플 > 엔비디아 > 구글 순이고, 청소년들이 세뱃돈으로 투자하고 싶은 종목은 애플 > 구글 > 테슬라 > 아마존으로 세뱃돈을 투자하는 방법으로 예금보다 주식을 선호합니다. 

 

청소년의 경우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차량에 대한 관심이 적고, 스마트폰이나 유튜브의 사용 빈도가 높고 친숙하기 때문에 애플과 구글 투자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주식

 

회사 소유권에 대한 증표로, 주식회사가 자금을 조달받기 위해 투자자로부터 돈을 받고 발행하는 증서입니다.

 

주식을 갖는다는 건 그 회사의 주인이자 회사의 지분을 갖게된다는 의미이고, 직접적으로는 회사의 의사결정에 대한 권한과 함께 이익분배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됩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청소년 아이들이 예금보다 주식을 더 선호한다는 기사가 어릴 때부터 투자 교육을 시키는 부모님들이 정말 많아졌구나 라는 걸 실감하게 됩니다. 요즘 환율도 많이 내려서 미국 주식 매수를 다시 고민하고 있는데 언급되었던 종목들 모두 사고 싶은 기업이네요 ㅎㅎ 자녀와 부모님의 관심사와 선호도도 이렇게 알게 되고, 저도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투자에 대해 알려주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많이 알아보고 고민하고 해야겠어요. 

 

기본으로 돌아가서 주식이란 용어를 아이가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정의해보고자 했는데 뭔가 질문폭탄이 예상되네요 ㅋㅋㅋ 증서가 뭐야? 주식회사가 뭐야? 자금? 조달? 투자자가 뭐야? ㅋㅋㅋ 아이한테 설명해줄 수 있을정도로 용어 공부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