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2.09.17 - 대형마트에서 김치가 사라졌네)

728x90
반응형
SMALL

 

대형마트에서 김치가 사라졌네

배추 가격이 폭등하면서 김장용 배추 대신 포장김치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지만 배추 수급 상황이 불안정해 대형마트 매대에서도 김치가 사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상황은 한여름이이 되기 전에 김치를 만들기 위한 무와 배추를 저장해놔야 김치를 원활하게 생산할 수 있는데, 7월부터 이어진 폭염과 폭우로 인해 무와 배추를 추분히 확보하지 못하면서 벌어진 현상입니다. 더 큰 문제는 김장철이 다가오는 가운데 김장 배추 물량과 가격을 예측하기가 쉽지 않다는 데 있습니다. 배추 가격이 당분간 안정화되기는 어려울 것이란 전망입니다.  

 

💡 폭염

낮 최고기온이 섭씨 33도를 넘어서는 매우 더운 날씨

 

폭염의 한자는 햇볕쪼일 폭(暴), 불탈 염(炎)으로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이면서 이 더위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폭염 주의보, 낮 최고기온이 35도 이상이면서 이 더위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폭염 경보가 발령됩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저희는 김치를 사다먹고 있는데, 안그래도 요즘 김치 사려고 봤더니 10kg에 2~3만원 하던것이 지금은 5~6만원 하더라고요.2배가 넘는 가격에 차마 살 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김치를 자주 먹지는 않지만 또 이렇게 막상 살 수가 없으니 생각이 나네요. 폭염이 생각보다 일찍 시작하고, 폭우 및 태풍 피해로 배추 심는 시기도 늦어져 올해 김치 먹기는 쉽지 않아 보여요.

 

최근에 부모님이 강원도에 조그만한 집을 하나 사두었는데 거기 밭에 부랴부랴 배추를 심어두긴 해서 겨울에는 그래도 해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기대하고 있어요 ㅋㅋ 매 반찬으로 김치를 꼭 드시는 엄마는 대체제로 단무지, 오이, 알타리 등등으로 해드시고 계셔서 그렇게라도 먹고 있네요~~ 멤버분들은 김치 구입하기 힘든 요즘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