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2.08.26 - 주가 부양나선 테슬라 3대 1 비율 액면분할)

728x90
반응형
SMALL

 

 

주가 부양나선 테슬라 3대 1 비율 액면분할

서학개미 최다 보유 종목인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25일부터 3대 1 비율로 주식을 분할해 약 900달러에 달하는 주가가 300달러로 변경됩니다. 이처럼 테슬라가 주식을 분할하는 이유는 주가를 부양하기 위함으로 주당 가격을 낮춰 더 많은 이들이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테슬라 주가는 올 들어 25.7% 하락했는데, 미국 연준이 기준금리를 올리면서 주식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한 데다 공급망 대란과 중국 상하이 봉쇄로 인해 생산에 차질을 빚었기 때문입니다. 관심은 분할 상장 이후 테슬라 주가 향방인데, 향후 변수로 중국 내 생산 규모를 꼽았습니다. 

 

 

💡 액면분할

주식회사 자본금 증자없이 기존 주식의 액면가를 떨어뜨려 총 주식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액면가액 5,000원짜리 1주를 둘러 나누어 2,500원짜리 2주로 만드는 경우.

액면분할을 함으로써 주당 가격을 낮추어 주식 거래를 촉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자연히 자본 이득이 발생하는 심리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안그래도 어제 테슬라 액면분할 수량 입고되었다는 알림이 와서 관련 기사가 있겠거니 했어요 ㅋㅋ 저는 이 전 액면분할했을 때부터 테슬라를 모으기 시작했는데 확실히 액면분할하게 되면 접근성이 좋아서 거래가 활발해지는 효과가 있는 듯해요. 테슬라 1주 사려면 꽤나 목돈이 필요했는데, 이제 3~40만원 정도면 된다고 하니 부담이 확 줄어들었네요. 

 

다만 워낙 국제적으로 안 좋은 시기이다보니 액면분할 소식에도 큰 주가 흐름은 기대하기 어려워보이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