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1.06.09 - EU, 애플 충전단자 퇴출)

728x90
반응형
SMALL

 

EU, 애플 충전단자 퇴출애플의 충전단자인 라이트닝 케이블이 유럽 국가에서 퇴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연합(EU)이 2024년까지 회원국 내 모든 휴대 기기의 충전단자를  USB-C타입으로 통일하는 방안에 합의했기 때문인데요. EU가 이 같은 충전 케이블 단일화안을 마련한 것은 쓰레기가 범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라이트닝 케이블을 주로 사용하는 애플은 매출 가운데 유럽 비중이 24%에 달하기 때문에 비상입니다. 일각에서는 애플이 USB-C타입을 채택하는 대신 더 급진적인 선택을 할 가능성도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라이트닝 케이블

라이트닝은 애플사가 2012년에 출시한 커넥터입니다. 2017년 기준으로 아이폰 5 이상 (아이팟 터치 5세대 이상, 아이팟 나노 7세대, 아이패드 4세대 이상)이 이 커넥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자 앞뒤가 똑같아서 뒤집어서 사용하더라도 아무 문제가 없어 편리하며, 고장의 위험이 적습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안그래도 유럽에서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었는데, 확정이 났군요!! 저도 아이폰을 사용중이긴 하나 대체적으로 많이 쓰는 USB-C타입과 다르니 조금 불편한 부분이었어요. 혹시라도 충전기를 안 챙겨갔으면 아이폰 유저부터 찾아야하는... ㅋㅋ 

 

애플에게 좋은 소식이 아니겠구나~ 애플도 USB-C타입으로 바꾸려나? 생각했었는데!! 그보다는 충전 포트를 아예 없애고 무선충전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크다는 말이 애플답네요 ㅋㅋ  무선충전패드가 있어야하긴 하지만 확실히 무선이 편리한 점이 많은 것 같아요. 애플이나 안드로이드나 같은 패드에서 충전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기도... 불가능하려나요? ㅋ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