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1.06.06 - 뛰는 유가, 사상최고치 또 위협)

728x90
반응형
SMALL

뛰는 유가, 사상최고치 또 위협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100일을 넘겨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면서 국제유가가 사상 최고치인 139달러를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OPEC플러스(+)가 7, 8월에는 이전에 합의했던 증산량에서 50%를 늘리기로 했지만 유가를 잡는 데는 역부족입니다. 그동안 석유 수요를 제한해온 요인이었던 중국의 도시 봉쇄가 풀리면서 중국발 수요가 다시 살아나 유가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석유 수입국인 중국은 지난달 러시아 석유를 하루 110만배럴씩 수입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작년 대비 37% 증가)

 

💡 OPEC플러스(+)

주요 비석유 수출국기구 산유국으로 러시아, 미국, 멕시코, 카자흐스탄, 아제르바이잔, 노르웨이 등의 10개 주요 산유국의 연합체입니다. (석유수출국기구인 OPEC과는 다름)

 

➰ 의견 및 적용할 점

국제유가가 139달러를 넘는다니... 유가 지수를 기록해온 이후로 처음보는 수치인듯해요. 러시아 침공의 장기화도 문제지만, 중국의 도시 봉쇄가 풀린게 문제가 될거라고는 생각 못했네요. 유가가 100달러를 넘어섰을 때만해도 너무 고점이라 투자는 안해야지 생각했었는데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하네요 ㅋㅋ 그럼에도 석유 관련주의 투자는 망설이게 되는 것 같아요. 관련 기업 공부를 조금 더 해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