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1.02.10 - D램값 오른다니. 다시 빛나는 반도체 주)

728x90
반응형
SMALL

 

D램값 오른다니.. 다시 빛나는 반도체株최근 국내 증시 반등장 속에서 견조한 실적을 보인 반도체주가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 반도체 업종 주가 상승과 D램 업황 회복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증권사들도 올해 반도체주 전망을 밝게 보며 목표 주가를 줄줄이 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미 하원이 미국 내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 520억달러를 투입한다는 내용의 '미국 경쟁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미국에 반도체 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혜택을 볼 것이란 기대감이 커졌습니다.

 

전반적인 수요 기반이 시장의 우려보다 양호하고, 중국 시안 봉쇄로 인한 메모리 반도체 공급 차질이 메모리 수급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호실적과 함께 적극적인 주주 환원 정책까지 발표해 증권 업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주주환원정책

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 등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정책을 합쳐 부르는 말로 배당을 늘리면 주주에게 돌아가는 돈이 많아지고, 자사주를 매입하면 시중에 유통하는 주식 수가 줄어 주가가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저는 삼성전자의 주식만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 주가 흐름에 큰 영향은 없었지만 반도체주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것을 보니 다시 매수할 타이밍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신기했던 건 중국 시안 봉쇄로 반도체 공급 차질이 생기면 좋지 않은 시그널이라 느꼈는데, 최근 반도체 가격이 하락기여서 오히려 이런 공급 부족이 메모리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제조사 실적에 호재로 작용한다는 게 의외였네요. 물론 봉쇄령이 오래가면 좋지 않겠지만 현재로서는 긍정적인 분위기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