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1.01.04 - CATL 점유율, LG에너지솔루션, 2차전지)

728x90
반응형
SMALL

 

中 CATL 점유율, K배터리 3사 맞먹어

CATL과 BYD 등 중국 배터리 업체 공세가 나날이 격화되는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삼성SDI 등 한국배터리 3사가 전 세계 전기 승용차용 배터리시장에서 30%대 시장 점유율을 수성했습니다. 하지만 중국계 배터리 업체들은 중국 시장 성장에 힘입어 대부분 점유율이 늘어나 중국계 업체들 돌풍이 올해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 나의 의견

CATL의 점유율이 상당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등 우리나라 2차전지에 대한 기대감도 큰 편인데, 3사 점유율과 맞먹을 정도면... 

LG에너지솔루션 청약 꼭 해야하는 이유도 되겠네요!! 

 

 

 

"배터리 대장이 온다" LG엔솔 부품공급社 수혜 기대

LG에너지솔루션의 유가증권시장 상장이 오는 27일로 예정된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후 삼성SDI 등 최근 하락세를 보이는 2차전지 관련주들 주가가 반등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이 단기적으로는 악재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수급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이유에서입니다. 

 

💡 2차전지

2차전지는 충전 및 방전이 가능한 하나 이상의 전기화학 셀로 구성된 배터리입니다. 일반적으로 일회용 배터리보다 초기 비용이 많이 들지만 교체하기 전 여러 번 충전할 수 있음으로 총 소요 비용과 환경 영향이 훨씬 적은 것이 장점이고요. 

 

➰ 나의 의견

2022년은 2차전지의 해이지 않을까 하는....LG에너지솔루션 상장이 코스피 시총을 흔들만큼 다른 주가들에는 영향이 있긴 할 것으로 보이는데, 기사대로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면 다같이 상승 곡선을 타지 않을까 싶네요.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후의 흐름이 너무 기대되는데 과연 시총 2위에 올라설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