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4.6.18 - 서학개미, 엔비디아 사고 테슬라. 애플 팔고)

728x90
반응형
SMALL

 

서학개미, 엔비디아 사고 테슬라. 애플 팔고

최근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서학 개미들의 매수세가 엔비디아를 비롯한 인공지능(AI) 반도체 종목에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애플, 테슬라 등 과거 해외 투자 열풍을 주도하던 종목에는 매도세가 이어졌습니다. 

 

이 같은 AI 열풍에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국내 투자자들은 엔비디아 외에도 브로드컴, TSMC, 퀄컴 등 반도체 업체를 주로 매수했습니다. 반대로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 순위에는 애플, 테슬라 등 정보기술(IT) 기업이 올랐습니다. 

 

순매도액이 가장 큰 종목은 애플이고, 한때 애플과 함께 서학개미 열풍을 불러왔던 테슬라 역시 매도 순위 4위에 올랐습니다. 테슬라는 최근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에게 3억 300만주의 주식 매수청구권(스톡옵션)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 주식매수청구권(스톡옵션)

기업이 임직원에게 일정수량의 자기회사의 주식을 일정한 가격으로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미국의 경우 스톡옵션이 거의 일반화되어 있고, 전문경영인들은 스톡옵션을 통해 본봉보다 더 많은 소득을 올리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엔비디아는 현재 주가가 꽤 높은 상태고 테슬라, 애플은 상대적으로 증가 추세가 낮은 편인데도 엔비디아를 사고 테슬라, 애플을 파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네요. 저도 엔비디아 매수를 해야지~~ 하다가 계속 고점을 갈아치우면서 매수 타이밍을 놓치고 있는데 AI 반도체 종목은 확실히 미래산업이 밝은 종목이긴 한 것 같아요. 단지 주춤하는 시기가 있을 것 같아서 매수 타이밍을 지켜보고 있지만요 ㅋㅋ 

 

사실 애플은 제 최애 종목이기도 하고 애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보기 때문에 지금 계속 모아가려 하고 있고, 테슬라는 사실 지금 주가가 너무 떨어진 상태라 매수하기에는 좋은 것 같은데 고민되기도 하네요. 

 

저는 저의 투자방향대로 매매를 진행하겠지만, 국내/해외 투자자들의 흐름은 기사 통해서 계속 알아가는 게 좋은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