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3.05.09 - 주식투자도 세대차. 20대 '대한항공' 60대 '에코' 담아)

728x90
반응형
SMALL

 

주식투자도 세대차. 20대 '대한항공' 60대 '에코'담아

2030세대는 대한항공, 60대 이상은 배터리주. 세대별로 많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 종목이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집계됩니다. 잘 알려진대로 가장 많은 투자자들이 보유한 종목은 세대와 상관없이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 현대차 등 이른바 '국민주' 들입니다. 그러나 이번 조사에 세대별로 특정 종목을 타 세대에 비해 유달리 많이 갖고 있는 사례들이 포함돼 눈길을 끕니다. 

 

2030세대는 여행 등을 적극적으로 다니는 이들 세대의 특성상 대한항공을 많이 보유하였고, 주식경험이 많은 4050세대는 LG전자를 많이 보유해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만 주가 30% 상승)

 

60대 이상은 올 들어 급등한 2차전지주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최근 2차전지주의 변동성이 커지며 많은 투자자들이 이를 매각한 것에 비해 60대 이상은 다른 세대보다 더 장기 투자하는 경향이 있어 성장성을 감안해 계속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 2차전지

한 번 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충전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전지를 말합니다. 현재 널리 사용하고 있는 2차전지로는 납축전지, 니켈-수소 전지, 리튬-이온 전지 등이 있습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세대별로 선호하는 종목의 차이를 알게되니까 재미있는 것 같아요 ㅋㅋ 저도 코로나가 끝나면 여행주가 급등할 것 같아 한 때 관심가지기는 했었는데.. 높은 관심도에 비해 큰 수익률은 아직 지지부진한 것 같아요. 4050세대의 LG전자 사랑(?)ㅋㅋ 은 제가 회사다닐 때 부장님들이 많이 담고 있는 걸 보아서 공감했어요. LG전자가 진짜 수익률도 좋고 배당도 괜찮더라고요. 주가가 비싸서 문제지만.. ㅋㅋㅋ 

 

제일 놀라웠던 건 60대의 2차전지주라니!! 60대 이상이 다른 세대보다 더 장기투자한다는 것도 새로운 사실이었어요. 에코프로 한참 이슈였을 때 너무 급등하고 변동성 커서 저는 생각도 안했던 종목인데, 오히려 60대는 성장성을 생각해 계속 담아두고 있다는 것이 신기했어요. 

 

매신저 멤버분들이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도 궁금해지네요~ 저도 역시 국민주!! 삼성전자가 가장 많네요 ㅋ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