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3.03.15 - "파킹통장보다 낫네" 1개월 초단기예금 뜬다)

728x90
반응형
SMALL

 

"파킹통장보다 낫네" 1개월 초단기예금 뜬다 (금융)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여파로 금융시장 혼란이 이어지면서 단기 예금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KDB 정기예금은 만기를 1개월로 설정해도 연 3.3% 금리를 지급해 웬만한 파킹통장보다 이자가 쏠쏠해 단기자금 예치 수요가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도 은행권에서는 만기를 1개월로 설정할 수 있는 정기예금 상품을 종종 판매했지만, 1개월 만기 예금 금리가 2금융권 파킹통장보다 높아진 것은 이례적입니다. 

 

기준금리 변동을 비롯한 시장 상황을 지켜보는 대기 자금 수요와 이번 SVB 파산 여파로 인한 주식시장 혼란이 겹치며 대표적인 안전자산으로 자금이 쏠릴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 파킹통장

요구불예금의 한 종류로 언제나 넣고 뺄 수 있으면서도, 금리도 상대적으로 높은 통장들을 칭하는 말입니다. 기존엔 CMA정도나 파킹통장 역할이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저축은행같은 제 2금융권을 중심으로 상시입출금에 예금자보호도 되면서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들이 늘고 있습니다. 

 

현재 파킹통장 금리 (카카오뱅크 2.6% / 토스뱅크 2.2% / 케이뱅크 2.7%)

 

➰ 의견 및 적용할 점

1개월 단기예금이 3%가 넘어가다니..!! 요즘 파킹통장 금리 정말 많이 내려갔는데, 1개월 예금으로 돌려도 괜찮겠어요~ 

예전에 목돈 모을 때 풍차돌리기 많이 했었는데, 1개월 예금으로 풍차돌리기해도 유동성도 생기고 이자도 쏠쏠할 것 같은.. ㅋㅋ 

기준금리도 어떻게 될지 모르고, SVB 파산까지 저도 투자는 한동안 지켜보자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딱 단기자금을 돌릴만한 상품들이 나오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