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3.01.27 - 고물가에 김치 수입 증가. 원산지는 100% 중국)

728x90
반응형
SMALL

 

고물가에 김치 수입 증가. 원산지는 100% 중국

 

중국산 김치는 주로 식당에 판매되는데, 고물가에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국산 김치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김치 수입 증가율은 가공식품 수입량 상위 5개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꾸준히 증가하던 김치 수입량은 코로나19로 국내 외식업이 위축되면서 중국산 김치 수요가 줄었고, 2021년 3월 중국 식품 공장에서 남성이 알몸으로 배추를 절이는 영상이 퍼지면서 하락세에 무게를 더했습니다. 이 영상이 공개된 후 '국산 배추김치 인증제'가 생기고 중국산 김치를 쓰는 식당 불매운동이 일어나는 등 중국산 김치에 대한 거부 움직임이 이어졌지만, 고물가의 영향으로 다시 김치 수입이 늘어났습니다. 

 

💡 국산 배추김치 인증제

 

100% 국산 재료로 만든 김치를 사용하는 곳임을 국산김치 자율표시 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인증기간은 1년이며 매년 국산 김치 사용 여부를 점검해 재인증해 줍니다. 국산김치 사용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국산김치 인증을 확대해 시민에게 알권리를 제공하고, 국산김치 소비 촉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저는 칼국수 집 같이 김치가 주 반찬이고, 겉절이라 직접 담근 김치일 수밖에 없는 식당을 제외한 식당 김치는 거의 먹지 않는 편이에요. 중국산 김치는 딱 봐도 중국산이구나 느껴지기도 하고, 맛도 훨씬 떨어집니다 ㅠㅠ 국산 김치 비싸다고 하지만, 중국산 김치 먹을바에야 안먹고 마는 쪽이라.. ㅋㅋ 중국산 김치 수요가 늘었다는 기사에 조금 놀랍긴 하네요. 아무리 고물가라고 해도 중국산은 일단 거르게 되는 것 같아요. 

 

국산 배추김치 인증제. 시행된지는 조금 된 것 같은데 저는 이 마크를 오늘 처음 보았네요 ㅋㅋ 식당에서 이 마크를 보면 반가울 것도 같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