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1.12.24 - 엔비디아, 서학개미 순매수 종목, 삼성전자 8만전자)

728x90
반응형
SMALL

 

올해 미투자 '풍년' 서학개미 순매수 상위 10종목 모두 올랐다

한국인 투자자들이 올해 미국 뉴욕증시에서 순매수한 상위 종목 10개가 모두 수익을 거두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올해 국내 투자자들이 매수한 뉴욕증시 종목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안겨준건 엔비디아이고, 올해 기준 124.19%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엔비디아는 게임과 메타버스시장과의 연관성 때문에 올해 주가가 크게 올랐고, 관련 수요가 몰릴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올해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테슬라! 하지만 테슬라 주가에 대한 전망은 분분한데, 목표주가 폭이 215~1580달러로 매우 넓은 상황으로 테슬라 강세론자와 약세론자 간 의견이 첨예하게 갈리는 게 원인으로 꼽힙니다. 이외에도 '빅테크주'들 내년 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 엔비디아

엔비디아(NVIDIA)는 미국의 컴퓨터 GPU를 디자인하는 회사입니다. GPU와 그 연산구조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컴퓨팅의 학습을 목적으로 반도체 전기회로를디자인합니다. 

 

➰ 내용 정리 및 의견

엔비디아의 주가 흐름이 좋아보이더니 124%의 수익은 놀랍네요. 컴퓨터 관련 직업이다보니 엔비디아가 낯설지는 않지만 이 정도로 게임과 메타버스시장에 연관이 클 줄 몰랐어요. 해당 관련산업은 계속 떠오를 전망이기 때문에 엔비디아 주가 흐름 또한 계속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면서 투자 종목으로 고민해봐야겠습니다. 

 

 

 

 

4개월만에 8만전자

삼성전자가 4개월 만에 '8만 전자'에 복귀했습니다. 최근 반도체 업황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매수세가 이어진 결과인데요. 외국인 투자자들은 코스피가 인플레이션 우려와 이에 따른 긴축정책등으로 조정을 겪던 11월 초부터 삼성전자 주식을 집중 매수했습니다. 다만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완제품과 부품 재고 소진 여부, 미국과 중국 사이 패권 경쟁으로 인해 공급망 정상화가 지연될 수 있는 점은 변수로 지적됩니다. 

 

💡 긴축정책

경기가 과열되었을 때 과열된 경기를 억제시키려는 목적으로 시행하는 재정정책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경기가 활발해져서 시중의 통화량이 늘어나면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고 물가는 상승하게 됩니다. 따라서 정부와 중앙은행은 과열된 물가를 조절하고 화폐의 가치를 끌어 올리기 위해 세금인상, 지준율 인상, 공개시장 매각, 금리인상, 재할인율 인상 등의 정책을 실시하게 됩니다. 

 

➰ 내용 정리 및 의견

삼성전자 주가가 요즘 계속 오름세이더니 외국인 매수세가 굉장히 강했네요. 주가 흐름이 부진한지 몇 달이 지난 듯 한데 드디어 반도체 업황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오는 듯 합니다. 아직 코로나도 잡히지 않았고 미중 갈등도 여전하여 변수로 지적된 점의 불확실성이 보이긴 하지만 연말 앞두고는 상승 분위기 이겠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