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1.05.18 - 고혈압약 복용후 자몽주스는 금물)

728x90
반응형
SMALL

 

고혈압약 복용 후 자몽주스는 금물

고혈압약은 정해진 시간에 맞춰 복용하고 때를 놓친 경우에도 반드시 1회 용량만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 칼슘 채널을 차단하는 고혈압약 복용 전후에는 자몽주스를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020년 국민건강 영양조사에 따르면 고혈압 유병률은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 중 약 28%, 60세 이상에서 약 48% 다. 

 

💡 고혈압

혈압이 지속해서 높은 상태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 정상 수치는 수축기 120mmHg - 이완기 80mmHg 사이. 저혈압 수치는 수축기 혈압 90mmHg보다 낮은 경우 

 

➰ 의견 및 적용할 점

안그래도 시아버님이 최근에 위절제수술을 받고 자몽을 먹지 말라는 얘기를 들어서 희한하다~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고혈압 약 복용 후 자몽주스는 금물이라는 기사를 보니 더 눈에 가기도 했고, 자몽주스를 좋아했던 저로서는 자몽이 왜? 라는 궁금증이 생겼네요. 자몽 주스에는 특히 고혈압 약에 들어가는 '아세부톨롤'의 흡수를 방해하는 요소가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이 한번 약 먹기 시작하면 평생 먹어야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평생 자몽은 먹으면 안되겠어요 ㅠㅠ 

 

저는 저혈압에 가까운 수치가 나올때가 많은데 찾아보니 저혈압은 공복에 바나나 먹는게 안 좋다고 하네요. 몰랐던.......!!!! 

아침 대용으로 바나나 자주 먹었는데ㅋㅋ..... 후... 엄마가 맨날 건강상식 tv프로그램 봤는데 저도 이제 그러게 생겼네요 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