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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경제신문 (2021.05.17 - 인도 밀 수출 금지에 식품주 또 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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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밀 수출 금지에 식품주 또 급등

세계 2위 밀 생산국인 인도가 밀 수출을 금지한다는 소식에 제과. 제빵주, 사료주 등 관련 기업 주가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습니다. 

완성품을 제조하는 B2C 제과. 제빵 기업들의 주가 상승률이 높았습니다. (해태제과식품, 서울식품, 크라운제과 등)

B2C 기업은 원자재 가격 상승분을 최종 가격에 전가하는 게 유리해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SPC삼립은 매출 중 절반이 외식 브랜드의 식재료, 식자재를 유통하는 유통사업 부문에서 나오기 때문에 주가 상승 폭이 상대적으로 작았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 B2C (Business to Consumer)

기업이 제공하는 물품 및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제공되는 거래 형태를 설명하는 용어입니다. (전자상거래가 대표적)기업과 소비자 간의 직접 거래로 인해 중간 단계의 거래가 제외되므로 소비자는 할인된 가격으로 물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통해 B2C는 인터넷상에서 물품의 구입과 판매가 일어나는 전자상거래의 급격한 성장을 일으켰습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같은 제과 제빵이어도 주가 흐름은 다르게 흘러가네요. 식품주는 전혀 담고 있지 않아서 이번 기사로 공부해보았어요. 

밀 수출 금지로 인해 빵부터 해서 또 물가 상승으로 이어지겠구나 싶은 한숨도 나왔는데..

물가 상승을 뛰어넘는 투자 수익률을 만들 수 있게 더 공부하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세워두어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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