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3.12.06 - 아이폰도 카드없이 QR로 돈 뽑는다)

728x90
반응형
SMALL

 

 

아이폰도 카드 없이 QR로 돈 뽑는다

'QR코드 방식 ATM 입출금 서비스'를 6일부터 시행합니다. 기존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는 근거리무선통신(NFC) 인식이 가능한 ATM에서 안드로이드 휴대전화로만 이용할 수 있어 제한적이었습니다. 이번에 QR코드 방식이 도입되면서 스마트폰 기종 제한없이 ATM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용 가능한 은행은 신한, KB국민, 하나, 우리, NH농협은행 등 17곳입니다. 

 

한은은 향후 모바일 뱅킹 앱과 결제 플랫폼 앱, 서민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사업자 AMT으로까지 도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 QR코드

사각형의 가로세로 격자무늬에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2차원(매트릭스) 형식의 코드로, QR이란 'Quick Response'의 머리글자입니다. 1994년 일본 덴소웨이브사가 개발하였으며, 덴소웨이브사가 특허권을 행사하지 않겠다고 선언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의견 및 적용할 점

예~~!!! 아이폰 유저는 행복합니다 ❤ 아이폰 쓰면서 유일하게 아쉬운 점이 카드결제나 ATM 사용이었거든요. 사실 ATM 현금인출을 할 일이 많지는 않지만, 간혹 사용할 일이 생기는데 실물카드가 없을 땐 그냥 앱을 통해서 인출하곤 했어요. 자주 안하니까 로그인 정보도 끊겨서 매번 얼마나 번거롭던지... 😥

 

그리고 ATM에 있는 NFC 장치는 저는 그냥 휴대폰 임시거치용으로만 사용했던지라 ㅋㅋㅋ 이제 QR코드로 핸드폰 기종 상관없이 된다고 하니 너무 반갑네요~ 한번 해보러 다녀와봐야겠어요!! 

 

QR코드.. 알기는 했어도 이렇게까지 찾아보진 않았는데 일본에서 개발했다는 것과 특허 신청을 하지 않기로 해 이렇게 널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걸 알게되었네요 +_+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