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3.08.10 - '또 날아오른 쿠팡' 침체뚫고 매출 21%급증. 이마트 턱밑 추격)

728x90
반응형
SMALL

 

'또 날아오른 쿠팡' 침체뚫고 매출 21% 급증. 이마트 턱밑 추격

쿠팡이 지난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쏘아올렸습니다. 지난해 3분기 이후 4분기 연속으로 영업 흑자를 기록한 것은 물론 매출 또한 '유통 공룡' 신세계를 턱밑까지 추격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쿠팡이 빠르게 성장한 배경에는 '잠금효과(록인효과)'가 깔려 있습니다. 이미 전체 인구 5명 중 2명은 쿠팡에서 상품을 구입한 경험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쿠팡이 그동안 상품을 직접 매입해 판매하는 전략으로 성장했다면, 앞으로는 '로켓그로스'를 통해 네이버가 주도하고 있는 오픈마켓 분야로 공격적인 확장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잠금효과(락인효과)

 

특정 재화를 한번 구입하고 나면 호불호에 상관없이 해당 재화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도록 고객을 가둔다는 의미입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저도 쿠팡 애용자라 정말 식재료부터 생필품까지 모든 걸 쿠팡 로켓배송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쿠팡이 집에 안 오는 날이 없는.. ㅋㅋ 한번은 엘리베이터에서 쿠팡기사님을 보았는데 진짜 층층마다 들리시더라고요ㅋㅋ 그거보니 쿠팡 이용자가 진짜 많구나.. 라는 걸 새삼 느꼈습니다. 

 

활성고객이 2천만명에 이르고, 5명 중 2명은 쿠팡을 이용해보았을 정도로 점유율이 엄청난 것 같아요.

여기서 더 나아가 오픈마켓 형태로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되는 곳이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