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3.1.11 - 엔비디아 담은 ETF 새해에도 고공행진)

728x90
반응형
SMALL

 

엔비디아 담은 ETF 새해에도 고공행진

엔비디아가 사상 최고 주가 기록을 달성한 지 하루 만에 또다시 이를 경신했습니다. 주가 랠리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엔비디아 비중이 큰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도 마찬가지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등과 함께 시가총액 1조달러 클럽에 가입한 이후에도 엔비디아 주가는 30% 더 올랐습니다. 


💡 시가총액

기업의 발행 주식 수에 주가를 곱한 값으로, 기업의 시장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즉, 시장에서 기업의 주식을 얼마나 가치있게 평가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시가총액 = 발행주식수 x 주가)

 

ex. 기업 A의 발행주식 수가 100주이고 주가가 10,000원일 경우 시가총액은? 100 x 10,000 = 100만원입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엔비디아는 어디까지 주가 상승을 할런지~~ 올라타기를 못한 저는 계속 눈독만 들였는데 ㅋㅋ 저멀리 훨훨 날아가네요. 다행히 저도 엔비디아가 포함되어있는 ETF를 보유하고 있어서 요즘 ETF 수익률이 꽤 좋긴하더라고요. 

더 늦기전에 연금으로라도 엔비디아 관련 ETF를 더 집중매수해볼까봐요. 물론 떨어질 수도 있지만, 연금은 장기라 크게 개의치 않는 것 같아요. 요즘 미국증시가 좋은 느낌이라 미국 주식을 자꾸 들여다보게되네요 ㅋ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