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일 경제신문 (2024.6.6 - 쿠팡, 알리 공세에 손잡은 신세계와 CJ)

728x90
반응형
SMALL

 

쿠팡, 알리 공세에 손잡은 신세계와 CJ

범삼성가인 신세계그룹과 CJ그룹이 유통, 물류, 상품, 멤버십 등 전방위적인 동맹을 선언했습니다. 쿠팡과 알리익스프레스 등 전자상거래(e커머스) 기업들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상황에서 유통, 물류, 식품 제조 분야에서 각각 강점이 있는 신세계와 CJ가 힘을 합쳐 공동 대응에 나선 것입니다. 

 

이번 협약에서 핵심은 신세계가 보유한 수도권 물류센터 3곳을 CJ에 넘기기로 한 것입니다. 매각이 성사되면 신세계 입장에선 수천억 원 규모의 유동자금을 확보할 수 있고, CJ입장에서도 수도권의 알짜 물류센터를 확보함으로써 물류망을 보다 촘촘히 만들 수 있습니다. 

 

💡 e커머스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의 약자로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파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인터넷등 네트워크를 통해 일어나는 모든 거래 행위라고 보면 됩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CJ가 알리와 손을 잡았다고 해서 놀랐던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알리 대신 신세계와 다시 손을 잡게 되네요. 사실 쿠팡을 자주 이용하고 CJ식품을 좋아하는 편이라 둘의 결별이 조금 아쉽긴한데, 저는 알리를 이용하지 않다보니 신세계-CJ의 협약이 더 반갑긴 하네요. 앞으로는 G마켓 이용도 늘어날 것 같구요~ ㅋㅋ 서로에게 '윈윈' 전략이 되겠어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