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4.7.26 - 슈퍼엔저 탈출 시작 엔화값 6개월만에 910원 찍었)

728x90
반응형
SMALL

 

 

슈퍼엔저 탈출 시작 엔화값 6개월만에 910원 찍었다

엔화 가치가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내며 100엔당 원화값이 6개월 만에 910원을 돌파했습니다. 통화정책에서 미국은 금리 인하 기조, 일본은 금리 인상 기조로 엇갈리는 양국 간 금리차가 좁혀질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면서 엔화 강세 흐름이 뚜렷해졌기 때문입니다.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이 오는 30~31일 개최하는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금리 인상에 나설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분석했습니다. 미국이 금리를 내려 양국 간 금리차가 줄어들면 엔화 강세가 가속화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 슈퍼엔저

일본의 통화인 엔화 가치가 매우 낮아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엔저는 엔화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말한다면, 슈퍼 엔저는 그보다 훨씬 극심한 엔화 약세를 나타내는 것을 의미하지요. 

 

이는 일본 경제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글로벌 경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데, 엔과 같이 분류되는 원화(한국), 위안화(중국) 역시 이 현상으로 함께 가치가 하락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드디어 슈퍼엔저 탈출이군요!!! 한동안 엔화 투자 (환테크) 열심히 하다가 급격하게 엔화가 떨어지면서 장기 보유상태로 들어갔었는데.. 이제 하나씩 분할 매도하면서 다시 환테크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미국은 금리 인하 기조. 일본은 금리 인상 기조이다보니 미국 주식 매수할 때 환율 영향 적게 받아서 좋고, 엔화 투자하면서 소소한 부수입 올려서 좋은 소식입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