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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경제신문 (2025.06.13 - 공정위,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통합안 퇴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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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통합안 퇴짜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한항공이 제출한 아시아나항공과의 마일리지 통합안에 대해 보완을 요청했습니다. 통합안이 기존 아시아나항공 소비자에게 불리하다는 판단에서입니다. 공정위는 지난해 12월 대한항공. 아시아나 기업결합 심사를 종결한 이후 6개월이 지난 이날 대한항공으로부터 마일리지 통합 방안을 제출받았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 사이에서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감시하고, 소비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곳이 바로 공정거래위원회입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대한항공에 실망감이 드는 기사들이 연이어나오고 있네요 ㅎㅎ.... 아시아나항공과 마일리지 통합안이 결국 공정위로부터 퇴짬맞았어요. 정확한 통합안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공정위에서 수정하라고 한만큼 소비자들에게 불리한 부분이 많았던 걸로 보입니다. 여러 의견으로 비행기를 타면서 얻은 마일리지는 1:1 통합이 되지만, 카드 사용으로 인한 마일리지 적립은 고스란히 통합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같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마일리지가 많지 않다보니 크게 신경은 안쓰이는데, 많으신 분들. 마일리지 적립으로 카드 사용해오셨던 분들은 계속 관심갖게 되실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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