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 읽기

매일 경제신문 (2024.2.21 - 미국 문화 상징 코카콜라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

HYOEE 2024. 2. 21. 10:28
728x90
반응형
SMALL

 

 

미국 문화 상징 코카콜라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

코카콜라는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에서 국내외 미디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인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는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공개했습니다. 

 

코카콜라 측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맛을 '상큼한 최애맛'이라고 정의했고,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복숭아 향을 더했습니다. 또한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로 쓰인 한글 '코카-콜라'로고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K팝 시대의 포문을 연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을 비롯해 소속가수 등과 함께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 앰배서더 (embassador)

사전적 의미로는 국가공무원으로 외교를 대표하는 대사 (나라를 대표하여 다른나라에 파견되어 외교를 맡는 사람) 를 뜻합니다. 

요즘은 특정 조직, 그룹, 브랜드를 대표해서 홍보 또는 활동하는 사람을 뜻하는 말로 쓰이기도 합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K팝열풍은 알고 있지만, 이렇게 코카콜라에서 K-Wave 라는 명칭으로 음료가 출시되니 엄청 자부심이 들게 되네요 ㅋㅋ 특히나 제품 전면에 한글로 코카콜라가 쓰여져 있다니...!!! JYP와 협업해 만든 뮤직비디오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한번 봐야겠어요~ 기존 라임맛 콜라도 꽤 인기를 끈 걸로 아는데 복숭아 향도 좋았으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