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매일 경제신문 읽기 (24.09.04. “대출 금리 좀 내려주세요” 신한은행, 2건중 1건 이하
HYOEE
2024. 9. 4. 19:04
728x90
반응형
SMALL

“대출 금리 좀 내려주세요” 신한은행, 2건중 1건 인하
올 상반기 KB국민. 신한. 하나. 우리 등 4대 시중은행 중 신한은행이 가장 높은 금리인하요구권 수용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출을 받은 개인사업자들에게 비대면으로도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을 적극 안내하며 신청 건수가 타행대비 현저히 높았기 때문입니다.
또 올 상반기 인터넷은행으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한 고객이 늘어나면서 타행 이탈 고객을 잡아두기 위해 금리인하요구권을 창구에서 적극 알린 것 역시 주효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 금리인하요구권
은행 등 금융사에서 대출받은 개인이나 기업이 신용도가 개선되었을 때 대출 이자를 깎아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2002년에 처음 도입됐지만 운영을 금융사 자율에 맡기며 실효성이 없었습니다.
➰ 의견 및 적용할 점
저는 우리은행에서 전세대출 받고있는데 금리인하요구권 요청했다가 거부당했어요ㅋㅋ…
이미 신용등급이 높은 사람들이 직급이 오르거나 연봉이 올랐다고 금리인하해주는 게 아니라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이 신용등급이 올랐을 때 적용된다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럼 뭐이렇게 요구하라고 광고했었나 싶긴했었어요.
그런데 기사를 보고나니 은행사별로 자율로 맡겨두니 실효성이 없어진 케이스였네요~ 신한은행이 수용률이 높다는 거!! 잘 기억해둬야겠네요 +_+
728x90
반응형
LIST